After a violent robbery
저 자 : Leeman-Conley (1990).
학술지 : Criminology Australia, April/May, 4-6.
초 록 :
① 목적
- 본 연구는 은행의 근로자건강부서(Occupational Health Division; OHD)를 통해 진행된 것으로 강도(holdups)를 당한 직원의 외상후 스트레스 및 이애 대한 예방과 교육, 대처로서 CISM 위기개입 프로그램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함이다.
② 방법
- Australia의 은행직원을 대상으로 CISM 프로그램(강도피해 후 지원 프로그램 called the “Post Hold-up Support Program”)을 적용했던 년도와 적용되지 않았던 년도의 병가일수, 의료지원 및 산재보험 지불비용, 강도피해와 관련한 지속적인 스트레스 등을 확인하는 것으로 운영 프로그램을 평가했다.
- 강도피해와 관련한 강도유형, 은행지점의 규모, 피해 직원의 수 등의 요인은 가능한 밀접하게 일치시켰다.
③ 결과
- 프로그램이 제공됐던 년도에 강도사건이 더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병가일수, 의료지원 및 산재보험의 비용이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는 년도보다 낮게 나타났다.
④ 결론
- 강도피해를 당한 은행직원의 외상 및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은행직원을 대상으로 강도피해의 예방적 측면에서의 CISM 프로그램의 적용은 실제적인 강도피해 및 스트레스로 인한 병가일수, 의료지원 및 산재보험의 비용을 낮췄으며, 서로가 서로에게, 그리고 전문가에게 도움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인식과 함께 강도피해 및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보다 잘 대처하는 행동을 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.
コメント